루로우니 켄신은 와츠키 노부히로의 첫 연재작품으로, 일본 막부에서 메이지 시대로 접어드는 혼탁한 시기에 검으로 세상을 지켜나가는 검객들의 외로운 투쟁과 애틋한 사랑을 담은 만화입니다. 국내에서는 "바람의 검심"이라는 제목으로 더욱 잘 알려져 있는 작품이죠.

일본 막부말의 발도제 켄신이 자신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 역날검을 든다는, 어떻게 보면 상당히 무거운 테마를 다루고 있지만, 루로우니 켄신은 소년만화인 만큼 역사를 잘 모르는 사람이 봐도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그려져 있습니다. 화려한 검술 액션 속에서도 사람을 베어야만 하는 주인공의 고뇌를 다루고 있으며,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점점 진지한 면이 부각되기도 합니다.

본 작품은 1994~1999년도에 걸쳐 주간소년점프에 연재되었으며, 단행본은 총 28권으로 완결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어 TV시리즈(총 95편)와 극장판 "유신지사로의 진혼가", 뛰어난 작품성으로 많은 인기를 얻은 "추억"편, 그리고 켄신의 최종편이라 할 수 있는 "성상(星霜)"편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2006년에는 총 22권짜리 완전판도 출시가 되었는데, 저도 켄신의 팬인 만큼
완전판을 통해 원작을 100% 즐길 수 있었답니다.

GURI's Ani Site since 98.11.17,  All Rights are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