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4분기]
꽃보다 남자 ★★

순정만화의 전설이라 할 수 있는 카미야 요코의 원작을 드라마화 한 것으로 기존에 대만에서 만들어지기도 했죠. 일본의 자존심?을 걸고 만들었는데 처음에는 배역에 적지 않게 실망했다가 막상 드라마를 보니 은근히 재미있게 봤죠. 여기서 처음 본 이노우에 마오도 잘 어울렸고 루이역을 맡은 오구리 슌이 멋있게 나와서 주인공이 루이랑 연결되기를 바라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오구리슌은 꽃남 이후로 대스타로 성장했다는...
노부타를 프로듀스 ★★★

쟈니스의 야마삐와 카메가 나온다고 해서 봤다가 의외로 괜찮았던 드라마입니다. 국내에도 꽤 알려진 작품인데, 존재감 없는 왕따 학생을 인기인인 슈지가 프로듀스한다는 내용입니다. 의외로 분위기가 무거운데 그 속에서도 주제를 전달하고 있어서 감동적이었습니다. 의미깊은 대사가 많이 등장합니다. 임시로 듀엣을 결성한 야마삐&카메(슈지&아키라)의 싱글은 그해 히트 앨범이 되기도 했습니다.
[2005년 3분기]
전차남 ★★

당시 숱한 화제를 뿌렸던 실화를 영화에 이어 드라마로 옮긴 작품입니다. 원작은 오타쿠인 젊은이가 전차에서 우연히 만난 여성과 데이트를 하기 위해 인터넷에 올린 내용으로 책으로 출판되어 엄청난 인기를 누렸죠. 드라마에서 오타쿠역은 이토 아츠시가 에르메스는 이토 미사키가 맡았는데 아무리봐도 이 커플은 어울리지 않았다는...(일단 키 차이부터) 이후 이토 미사키는 대스타가 되었지만 이후 맡은 드라마는 크게 히트친게 없어 아쉽습니다.
드래곤사쿠라 ★★

수험을 주제로 한 드라마로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도쿄대 합격을 위한 원작의 분석이 실제로도 효과가 있다고 해서 수험서로도 많이 읽혔다고 하죠. 주목받는 신예 나가사와 마사미와 잘생긴 야마삐, 코이케 텟페이 등이 나와서 이후 많이 성장했고, 무엇보다 이때에는 영 이상하게 보였던 이라가키 유이가 몇년 후 톱스타가 되었죠. 극중에 공부를 하는 비법이 많이 나와서 이렇게 즐겁게 수험공부를 할 수도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여왕의 교실 ★★★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있는 여배우 아마미 유키의 입지를 굳건히 해준 화제작입니다. 검은 롱스커트와 단아하게 올린 머리, 그리고 마녀를 연상케 하는 싸늘한 표정.. 처음엔 차갑고 현실적이며 초등학생에겐 너무 심하다 싶을 마야의 태도에 거부감이 들었지만 어느새 극에 점점 빠져들며 감동을 받게 됩니다. 극중 마야는 항상 어두운 표정이기에 엔딩 크레딧 만큼은 발랄한 댄스(?)를 넣었는데 처음엔 상당한 위화감이 느껴지죠. 국내에서도 리메이크한다고 하는데 이 작품 특유의 묘미를 잘 살릴 수 있을지!?
[2005년 2분기]
아네고 ★★

시노하라 료코의 직장 이야기입니다. 입사 10년이 넘은 고참으로서 여직원간의 트러블이나 상담역이 되어주는 왕언니(아네고) 노다 나오코. 하지만 극중에서 여직원의 역할이나 대우가 시덥지 않아서 보는내내 분통이 터졌습니다. 게다가 유유부단한 주인공이라니... 시노하라 료코를 좋아하긴 하지만 솔직히 아네고 역할 보다는 파견의 품격 같은 카리스마 넘치는 역할이 잘 어울린다는... 그래도 연하남 아카니시로 눈요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혼 변호사2 ~핸섬 우먼~ ★★☆

전문직이 이보다 더 잘 어울릴 수는 없다!? 카리스마 넘치는 아마미 유키가 이혼변호사 시즌2로 돌아왔습니다. '04년의 시즌1에서 접수담당의 미무라를 제외하고는 캐스팅이 그대로 이어지고 새로운 인물도 등장해 극의 활기를 더하였습니다. 전작에 이어 기업 변호를 맡고 싶어하는 여변호사가 이혼 등 가정생활에서 겪는 각종 문제를 떠맡게 되는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는데, 어떤 힘든 상황에서도 의뢰인을 위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여주인공의 활약이 돋보입니다.
[2005년 1분기]
부호형사 ★★

후카다 쿄코가 럭셔리한 형사로 나오는 형사물입니다. 대부호의 손녀로 분에 겨운 생활을 해온 나머지 수사도 돈으로 해결하는 미와코. 나머지 사람들은 그녀의 의견을 무시하기에 바쁘지만, 결국은 그녀의 기발한 발상으로 사건이 해결된다는 다소 황당한 내용. 하지만 어리버리한 주인공을 자연스럽게 연기한 후카타 쿄코를 보는 재미가 쏠솔합니다. (그녀는 이런 역할이 잘 어울리는 듯)
고쿠센2 ★★☆

만화를 원작으로 히트를 쳤던 고쿠센의 후속편으로 전작보다 학생들의 비쥬얼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캇툰의 투 탑인 아카니시와 카메나시의 등장만으로도 시청률이 확 오른 듯. 게다가 완벽한 외모의 하야미 모코미치와 귀여운 코이케 텟페이 등 보는 내내 눈이 즐겁습니다. 실제로 2편이 당시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죠.(마지막회는 30%가 넘기도) 사실 내용은 전편을 그대로 답습해 큰 재미는 없다는...

Top

GURI's Ani Site since 98.11.17,  All Rights are Reserved, Last updated 13-03-23